2024 디어유, 텐센트와 손잡고 중국 시장 진출
본문
디어유, 텐센트와 손잡고 중국 시장 진출
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디어유는 최근 중국 최대의 음악 플랫폼 기업인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(TME)와 전략적 제휴 및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.
회사 측에 따르면 중국은 버블의 최대 구독자 비율을 차지하는 시장이다. 올해 2분기 기준 버블의 중국 구독자 비중은 전체의 35%를 차지하고 있다.
중국은 구글 스토어 사용이 금지돼 버블의 기존 중국 사용자들은 대부분 iOS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상황이다. 지난달 기준 중국 내 안드로이드 OS 비중은 약 77%에 이르는데 그동안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버블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밖에 없었다. 이에 TME와의 협업으로 중국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텐센트의 'My App' 앱 마켓에서 버블 서비스가 제공되면, 중국 내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유입으로 버블 구독자 수도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.
TME는 향후 그룹 내 다른 음악 플랫폼인 쿠거우뮤직(KuGou Music), 쿠우뮤직(Kuwo Music) 및 기타 서비스에서 더 많은 협력을 수행할 예정이다. 해당 플랫폼들은 총 8억명의 유저와 1억2000만명 이상 유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 TME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디어유는 강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된다.
디어유 관계자는 "TME와의 협력은 IP(지식재산관) 및 구독자 확대 뿐만 아니라 디어유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다질 중요한 계기가 될 것"이라며 "올해는 일본을 시작으로 미국까지 서비스를 출시해 글로벌 확장의 원년을 맞이한 해로, 이번 중국으로의 확장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"고 말했다.
관련링크
- 이전글디어유, JYP 소속 보이그룹 넥스지(NEXZ) '버블' 입점 24.11.21
- 다음글디어유 "더 버블, 美 시장 진출...빌보드도 주목" 24.10.23